2021년 새해 다짐 (+ 목표, 기록, 경제)

2021년 새해 다짐 (+ 목표, 기록, 경제)! 나 자신을 위해 올해는 뛰어야 한다

 

 

안녕하세요 :) 활기찬 하루 보내시고 있나요?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정보입니다. 오늘은 역대 최강의 한파를 맞아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모쪼록 다들 건강 조심하세요! 이번 포스트는 제 개인적인 사견이 다분히 들어가고 또 저를 위한 포스트입니다. 2021년 한 해를 잘 보내기 위해 새해 다짐을 해보려 합니다.  

 

 

2020년 한 해 동안 실물 경제는 '폭망'한 데에 비해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등 모든 투자 상품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죠. 달러 가치는 폭락했고 또 한 번의 기회를 잃었습니다. 2020년은 제게 희망을 준 해이기도 했지만 또 한 번의 기회를 잃은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게 2021년 올 한 해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해서 꼭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습니다.

 

 

 

글의 순서

     

     

     

     

    부동산 투자

     

    올해처럼 거의 모든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이 합치된 적이 없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10명 중 9명은 부동산 시장이 특히, 서울 아파트 가격이 상승할 것이란 전망을 낸 바 있습니다. 저 또한 여러 가지 지표를 통해 분석해 본 결과, 부동산 시장이 버블이라는 데에는 동의하지만 고점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국의 거의 모든 지역이 투기과열지구로 묶이면서 유동성이 다시 한번 서울, 특히 강남 지역을 흔들 것이라는 생각인데요, 실제로 강남 지역 아파트 투자자의 비율이 25% 정도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강남 지역의 아파트값 상승의 여파는 마용성 부근으로 넓어질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아파트 전셋값 또한 고공행진을 할 것 같습니다. 임대차 3 법의 부작용으로 인해 전세매물 급감 그리고 2021년 공급 급감으로 인해 전셋값이 폭등할 것 같은데요... 전세값이 상승하면 매매가 또한 끌어올리지 않을까 합니다.

     

    나의 스탠스

     

    종부세, 보유세가 중과되는 시점이니만큼 전략적으로 부동산 투자를 접근해야 될 것 같습니다. 공매와 경매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향과 상가 투자를 통해 수익을 내는 방향 두 가지를 생각 중인데요, 아무래도 올해 코로나 19로 인해 소규모 자영업자들의 줄폐업이 예상되니만큼 공부를 더 열심해야 하겠습니다.

     

    즉, 아파트 투자보다는 개발호재를 공부해 저평가 지역에 빌라 또는 상가를 매입해서 꾸준히 임대 수익을 노려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식 투자

     

    아직 모르는 분야가 너무 많은 주식입니다. 2020년에는 이례적인 불장이 었기 때문에 주린이인 저도 40% 이상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만 이건 제 실력이 아님을 확실히 압니다.

     

    장이 하락하면? 제 수익률은 곤두박질치겠죠. 한국보다 조금 더 안정적인 미국 주식 또는 ETF와 금, 채권 등에 투자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생각입니다.

     

    이러려면 정말 공부를 많이 해야겠죠. 모든 것은 그래서 다 책, 즉 공부로 귀결되지 않나 싶습니다.

     

     

    책 읽기

     

    일주일에 한 권. 한 달에 4권을 읽을 생각입니다. 양으로 밀어붙이는 독서가 아니라 한 권을 읽어도 내실 있는 독서를 할 계획입니다. 

     

    제2021년 소망이 수익 다각화이기 때문에 아마도 경제, 투자 관련 책들 위주로 많이 읽을 것 같은데요, 한 달에 부동산 관련 책 1~2권, 주식 투자 책 1권 그리고 미래 산업 관련 책 1권 정도로 되지 않을까 싶어요.

     

     

    행복하게 살기

     

    행복하게 살고 싶습니다. 이건 진심입니다. 제 2021년 한 해 소망이 수익 다각화와 자산 증대에 있는 이유는 행복하게 살고 싶어서입니다. 결국 다 '잘 먹고 잘 사자'와 같은 캐치프레이즈로 귀결되는데요, 제 미래 와이프에게도 좋은 것만 주고 싶고 또 저 또한 좋은 것과 좋은 곳에서 좋은 삶을 영위하고 싶습니다. 아이가 생긴다면 그 아이에게도 정말 잘해주고 싶고요.

     

    제 미래 와이프가 행복해한다면 저 또한 행복해질 것입니다. 그건 확실하죠. 그래서 2021년에는 조금 더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싶습니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니까요. 

     

     

    맺음말

    부린이의 부동산 정보는 2021년에도 정말 열심히 살아갈 것을 계획하고 또 공약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2021년 한 해에는 더 건강하고 더 행복하고 더 부자가 되는 그런 한 해이길 바랍니다.

     

     

    ▼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정보의 다른 포스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